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프로젝트

기업/기관의 최대 마케팅 화두는 ‘SNS 홍보’

[컨퍼런스 보도자료 2012-03-16]  


기업/기관의 최대 마케팅 화두는 ‘SNS 홍보

44일 제2SNS 홍보 실행전략 컨퍼런스 열린다


2 SNS 홍보 실행전략 컨퍼런스가 4 4일 양재 엘타워 메리골드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2회 컨퍼런스는 소셜네트워크 홍보 기법의 모든 것(All the way Social) Part II’라는 주제로 소셜네트워크 홍보를 위한 구체적인 실행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주최측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12월 개최한 제1회 컨퍼런스 내용에 대한 문의와 발표 자료 공유 요청, 2회 행사 개최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제2회를 맞게 되었으며,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소셜 고객층 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획부터 콘텐츠 전략, 소셜캠페인, 동영상 및 모바일 홍보 전략, 소셜 통합 플랫폼 전략 등을 전해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개최한 제1회 컨퍼런스에 대한 당시 참가자 만족도는 매우만족 20%, 만족 50%, 보통 28%, 불만족 2%로 조사되었으며, 참가자들은 컨퍼런스 수준이 높고 홍보 수립 전략에 도움이 되었다’, ‘실질적 구체적 사례를 통해 인사이트를 전해주었다’, ‘유용한 콘텐츠의 사례별 소개가 돋보였다’, ‘단순 사례가 아닌 실제 적용 가능한 방법론까지 제공한 점이 좋았다등의 의견을 남겼다.

 



현재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의 등장으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전혀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서의 홍보와 마케팅 기법을 요구하고 있는 추세이며
, 기업 기관의 최대 마케팅 화두는 SNS를 이용한 홍보 및 브랜드 마케팅이다. 때문에 최근 1~2년 새 기업 및 기관의 SNS 홍보에 대한 필요성 및 인식이 커지고 있지만, 정작 실무자에게 SNS 홍보는 여전히 풀기 힘든 숙제이며, 내부 준비나 전략 없이 성급하게 뛰어들어 결국 SNS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조직들도 늘고 있다.

이에 제2 SNS 홍보 실행전략 컨퍼런스에서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무엇보다 목적에 맞게 소셜미디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실행전략을 제시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강학주 회장이 기조연설을 맡고, 미디컴 문경호 본부장 , 제일기획 김홍탁 마스터, 구글코리아 오창훈 차장, 탭투미디어 이승준 대표, 위키트리 공훈의 대표가 각각 주제를 통해 SNS 실행 전략을 제시한다.

지난 1회 컨퍼런스에서는 외교통상부 문성환 정책홍보 담당과, 삼성전자 정광열 부장, 구글코리아 고민호 부장, KT 신병규 팀장, 오퍼니티 김승연 이사 등 각 프로젝트를 담당한 실무책임자들이 직접 나서 다양한 실행모델을 제시해 뜨거운 반응과 호응을 얻었다.

 

위키트리가 주최하고, ㈜이투커뮤니케이션즈, 이스토리랩이 주관하는 이번 컨퍼런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참가신청은 등록사이트(http://snm.2u.l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퍼런스에 대한 문의는 운영사무국 전화(070-4348-7040) 혹은 이메일(snm@estorylab.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