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연구실/SNS 리포트

[3세대 SNS 전망 : 디지털 큐레이션과 위키미디어를 말하다] 보고서가 발간되었습니다.

[보고서] 3세대 SNS 전망 : 디지털 큐레이션과 위키미디어를 말하다


3세대 SNS 전망 보고서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3세대 SNS? 디지털 큐레이션(Digital Curation)?, 위키미디어(Wikimedia)? 

용어도 참 생소한, 이들 서비스는 무엇이며 왜 지금 주목 받고 있을까요? 

그 해답을 찾고자 이스토리랩에서 여러 관련 분야 전문가의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 보고서는 디지털 큐레이션과 위키미디어 등 최신 트렌드와 향후 전망을 알아보고자 하는 목적으로 발행되었습니다. 

'디지털 큐레이션과 위키미디어를 말하다'라는 큰 주제 아래 7개 분야로 나뉘어 분야 전문가들의 칼럼을 실었습니다.


칼럼은 SNS의 진화 및 트렌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 사용 및 인식현황 조사 결과, 디지털 큐레이션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변화와 위키미디어, 영향력 있는 디지털 큐레이터가 되는 법,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 및 플랫폼 소개, 저작권과 스마트 라이프 등 총 7개의 장으로 구분됩니다.


특히 지난 7월말부터 8월중순까지 국내 소셜미디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디지털 큐레이션 서비스 사용 및 인식현황 설문 결과가 궁금하셨던 분들은 이번 보고서를 꼭 챙겨보세요^^


이경옥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부회장, 명승은 벤처스퀘어 대표, 강학주 이투커뮤니케이션즈 대표, 윤상진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 허지성 LG경제연구원 책임연구원, 현웅재 IBK기업은행 과장, 김석기 로아컨설팅 이사, 김지현 다음커뮤니케이션 이사, 이성규 뮤즈어라이브 대표, 공훈의 위키트리 대표, 이학준 IT칼럼니스트, 송영우 소셜전략연구소 대표, 이진태 한국저작권위원회 선임연구원, 오강탁 한국정보화진흥원 경영기획부장님께서 칼럼니스트로 참여해 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칼럼 게재순)




이스토리랩 소셜미디어 & 웹서비스 전략연구소 외에도 이번 보고서는 (주)이투커뮤니케이션즈, (사)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한국정보화진흥원, 전자신문 미래기술연구센터에서 공동으로 발행에 참여했습니다.



보고서는 웹페이지(http://report.2u.lc)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보고서 다운로드하기 : http://2u.lc/AIJb


보고서 전체를 한번에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챕터별로 나눠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리디북스 서점(http://ridibooks.com)에서 무료 전자책으로 받아보실 수도 있습니다.




보고서 확인 후에는 만족도 조사에도 참여 부탁드려요! 


위 링크를 클릭하거나 다운로드 웹페이지 화면 오른쪽에 떠다니는 박스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좋은 콘텐츠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눠야 비로소 즐거워진답니다.

널리 널리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 부탁드려요~~^^



보고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스토리랩(eStoryLAB)으로 언제든지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