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에서 OOOO의 마음을 읽다-여론 어떻게 형성하고 분석할 것인가? : 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 분석 전략
사단법인 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KOSNA)에서 주최하고, 이스토리랩(eStoryLAB)과 (주)이투커뮤니케이션즈가 주관하는 '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 분석 전략 컨퍼런스'가 11월 30일(수)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소셜에서 ( )의 마음을 읽다-여론 어떻게 형성하고 분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립니다.
▶ 컨퍼런스 등록하러 가기 : http://edu.2u.lc/
소셜(Social)에서는 수많은 이야기와 정보가 실시간으로 오고 갑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새롭게 형성된 SNS 여론은 우리 사회에서 큰 의미가 되고 있으며 무시할 수 없는 힘을 얻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트위터 데이터를 분석한 소셜펀딩 상품이 출시되었고, 해외 공공기업은 시민의 소셜 채널을 이용한 정책 참여 환경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 국내 10.26 보궐선거에서는 국민의 여론을 분석하고 활용한 후보가 유리한 선거전략을 구사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SNS에서 여론을 분석하는 것은 지금 살아가는 시대를 읽는 방법이 됩니다. 여기에 소셜을 통해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가 모이는 집단지성이 발휘되면 불필요한 에너지를 줄이고 다양한 시너지가 기대되는 경쟁력을 갖게 됩니다.
이에 (사)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와 이스토리랩은 "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 분석 전략 컨퍼런스"를 통해 소셜 여론을 어떻게 형성하고 분석할 것인지를 조명하고자 합니다. 컨퍼런스 일정 및 프로그램 등 자세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 컨퍼런스 개요
▶ 세부 프로그램 안내
▶ 강연자 소개
▶ 컨퍼런스 장소 안내
이번 컨퍼런스는 (사)한국소셜네트워크협회 강학주 회장의 "소셜빅데이터와 집단지성의 가능성"에 대한 키노트를 시작으로, 기술/시스템-필요성-사례1,2,3-기획/전략 등의 순서로 이뤄집니다.
LGCNS 박병건 책임컨설턴트는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하둡 기술과 에코시스템 소개"를 통해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기술적인 배경과 시스템을 활용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입니다.
이어 (사)한국선거컨설턴트협회 윤영용 기획위원장이 "소셜 집단지성이 만드는 새로운 정치와 선거문화"를 주제로 다가올 2012년 총선 및 대선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SNS 여론 및 분석 전략, 효과적으로 SNS 여론을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의 하나인 소셜 집단지성 전략을 다룹니다.
오후 시간에는 소셜데이터 분석업체 그루터의 이두행 Social Analytics 기획팀장이 "10.26 보궐선거 사례를 통해 본 소셜메시지의 전파 경로"에서 소셜메시지 확산의 네트워크와 메시지 분석 시 고려사항에 대해 짚어봅니다.
광명시청 전인자 홍보실장은 "소셜 정책협업과 공공 참여 데이터 활용 로드맵"을 통해 광명시의 시민 협업 시스템인 생동감을 소개하고 공공 소셜협업이 가야할 길을 전망합니다.
또 다른 사례로 KTds SM본부 박상우 수석보가 "기업의 집단지성을 활용한 SNS 고객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 사례"에서 KT의 SNS 커뮤니케이션 현황을 통해 트위터 기업 상담시스템과 집단지성을 활용한 트위터 커뮤니케이션, 기업 내부 SNS형 커뮤니케이션 등을 설명합니다.
마지막으로 미디컴 문경호 본부장이 "소셜 여론 분석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기획"에서 텍스트마이닝 분석을 통한 여론 동향 측정과 다양한 여론 분석 사례를 바탕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기획 전략을 전해줄 예정입니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http://edu.2u.lc/program.php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1. 쏟아지는 소셜 데이터 홍수 속에서 정치/기업/기관에 필요한 정보를 효과적으로 분류하고 분석하는 전략과 방법을 고민하고자 합니다.
2. 또한 기업 및 공공기관의 목적과 활동에 맞춰 어떻게 성공적으로 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 그 해법을 알아봅니다.
3. 소셜에서 고객의 마음을 읽고, 여론을 읽고, 잠재 소비자의 마음을 읽는 인사이트를 키워가실 수 있습니다.
뜨거운 관심과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컨퍼런스 문의 : 이스토리랩 소셜콘텐츠사업부
070-4348-7040
edu@estorylab.com
▶ 컨퍼런스 등록하러 가기 : http://edu.2u.lc/
'지식공유 프로젝트 > 세미나/컨퍼런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컨퍼런스] SNS 홍보 2012년 실행 전략 컨퍼런스 - 2011년 12월 9일(금) 엘타워 (0) | 2011.12.05 |
---|---|
[후기-소셜 빅데이터 및 여론 분석 전략 컨퍼런스] 소셜에서 [ ]의 마음을 읽다:여론 어떻게 형성하고 분석할 것인가? (0) | 2011.12.05 |
제1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 : 스마트 소셜시대, 비즈니스 리드 전략 (2) | 2011.10.11 |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을 전달했습니다^^ (0) | 2011.03.18 |
[2회 기부 소셜세미나 후기_소셜네트워크마케팅 A to Z] 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키우다 (0) | 2011.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