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공유 프로젝트/세미나/컨퍼런스

제2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 : SNS의 역습 <SNS 부정적 입소문 어떻게 관리할 것인가>

제2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는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주)이투커뮤니케이션즈, 겟소셜코리아가 공동주최 및 주관합니다. 







* 일시 : 2012년 2월 24일 / 오후 1시 30분~5시 50분
* 장소 : 중구 페럼타워 페럼홀
* 참가인원 : 200명 


SNS는 관계를 기반으로 빠른 확산력을 갖고 있어 소셜마케팅, 비즈니스, 캠페인, 이벤트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SNS의 이러한 특징이 부정적 입소문을 만나면 기업이나 단체, 기관 등은 치명적 위기를 맞게 됩니다.

내부 커뮤니케이션 오류로 인해, 또는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될 수 있는 부정적 입소문은 걷잡을 수 없이 확산돼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많은 노력들이 필요하게 됩니다.


제2회 소셜인사이트 컨퍼런스는 SNS의 양면 중 부정적 역습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부정적 입소문은 어떻게 확산되고, 이를 어떤 방법으로 극복할 것인가를 짚어봅니다.
2. 또 국내외 SNS 위기 사례를 바탕으로 위기관리 시뮬레이션을 구성하고
3. 기업 및 기관에 맞는 위기 관리 전략을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실제 외부 요인으로 발생한 위기를 극복한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사례를 살펴보고, 
얼마 전 트위터 담당자의 트윗이 파장을 일으켜 트위터는 물론, 언론에까지 소개돼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모든 SNS에서 관심을 받은 탐앤탐스 이야기를 실제 담당자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실제 SNS에서의 위기로 인해 변화된 SNS 운영 마인드와 SNS에 대한 관점,
대응 전략 등을 가까이에서 들어보세요.


또, 사용가능한 SNS 모니터링 서비스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모니터링 방법, 서비스 비교, 활용법 등을 알려드립니다.






[컨퍼런스 프로그램 안내]
 

시간

주제/내용

강연자

1:00~1:30

등록 및 네트워킹

 

1:30~1:50

우리는 왜 SNS 위기를 주목해야 하는가
   - 위기관리란 무엇인가
   - SNS에서의 위기는 어떻게 발생되는가 

이투커뮤니케이션즈
강학주 대표

1:50~2:30

SNS 부정적 입소문은 어떻게 확산되는가
-
오프라인 입소문과 온라인 입소문, 긍정적 입소문과 부정적
  입소문

-
입소문과 바이럴 마케팅의 차이점
-
네트워크 효과와 입소문
- SNS
입소문 확산 모델링
-
누가 SNS에서 입소문을 내는가 : SNS 인플루언서(Influencer)
  
의 특징

와이드커뮤니케이션즈
윤상진 대표

2:40~3:20

네파 사례로 보는 부정적 입소문 대응전략의 3가지 Key Point
 -
위기 상황 발생 시 초기 대응 요령
 -
부정적 입소문의 대응 프로세스
 -
부정을 긍정으로 전환하기

겟소셜코리아
이태원 대표

3:30~4:10

탐앤탐스, 실제 SNS 위기 대응 경험을 통한 실무 Tip
 -
탐앤탐스, 커피전문점의 SNS 운영 전략
 -
탐앤탐스 트위터 사건과 경험을 통한 위기 대응 실무 TIP 5
 -
교훈 이후 변화된 위기 사전관리 운영 TIP 5
 -
맺음 : 그 이후 탐앤탐스

탐앤탐스 마케팅팀
이제훈 팀장

4:20~5:00

SNS 모니터링 서비스 비교 및 효과적인 활용법
 - SNS
상에서 어떻게 이야기되고 있나?
 - SNS
모니터링의 필요성
 - SNS
플랫폼별 모니터링 서비스 비교
 -
상황별 대처를 위한 효과적인 활용법

IT 칼럼니스트/저자
문태희

5:10~5:50

SNS 위기관리 및 대응 가이드라인과 실행
-
온라인 마케팅 위기관리의 중요성
 -
위기 대응을 위한 대응전략 구축방법
 - SNS
위기관리 및 위기 대응 가이드라인 만들기
 -
소셜미디어 담당자의 위기 업무와 실행

이투커뮤니케이션즈
강학주 대표




[컨퍼런스 문의 및 안내]

* 컨퍼런스에 관해 더 많은 정보(강연자 소개, 장소안내 등)를 보시려면 공식 사이트(http://SNM.2u.lc)를 방문해 주세요.
* 컨퍼런스 공식 사이트 : http://SNM.2u.lc
* 운영사무국 : TEL 070-4348-7040 / 02-873-0010  FAX : 02-837-2877
* eMAIL : SNM@estoryLAB.com